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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 인증서는 1년에 한 번씩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꼭 필요할 때 공인인증서 사용하려면 만기 되었다고 재발급받아라고 합니다. 그러면 주 거래 은행으로 접속하여 공인 인증서 센터에서 재발급받으시면 되는데 이거 은근히 까다롭더라고요, 오늘은 저와 함께 우리 은행 공인 인증서 재발급 방법을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공인 인증서
우리 은행 공인 인증서를 받으려면 먼저 ①우리은행에 접속하여 줍니다.그 다음으로 ②우측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하여 줍니다.인증센터 클릭하면 개인 기업 이렇게 두 개의 선택이 나오는데 저는 ③개인으로 선택 하겠습니다.
④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인증서 종류 선택이 나옵니다.⑤첫 번째 개인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동인증서를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 약관 동의는 전부 동의로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⑥그다음페이지로 사용자 본인확인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만약 아이디와 비밀번호 잊어버리셨다면 아이디조회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헷갈릴 수 있으니 사진 첨부합니다.
주의할 점은 보안수단 일련번호 입력인데요 보안수단으로 OTP를 가지고 있으면 otp뒤에 숫자를 입력하시면 되지만 저는 ⑦보안카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안카드 제일 위에 있는 일련번호를 입력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디는 중간중간*부호로 전부 알려주지는 않고 팁정도만 알려줍니다. 그다음으로 정보입력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도 저는 ⑧보안카드로 입력하였기에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제시한 내용대로 입력하면 신규발급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⑨출근계좌번호 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주민등록증상에 나와있는 주소지를 입력하면 인증서 보관방법이 나옵니다. 보관은 usb에 보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관방법을 선택하셨다면 마지막으로 ⑩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인증서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부호등으로 8 글자 이상으로 입력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공동인증서 재발급 모두 끝마쳤습니다.
공동인증서는 한번 발급받으면 1년 유효기간을 가집니다. 또한 인증서는 개인의 철저한 보관 속에 노출되어서도 절대로 안됩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재발급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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